본문바로가기

우수댓글

참여소감 보기

17816건의 댓글 등록 되어 있습니다.

  • 김*은2019-07-30

    아이가 아이돌노래가 아닌 노래를 이렇게 열심히 부르고 춤도추고 학교도 너무 신나게가구 너무 좋았답니다.
    노래가사도 너무 좋아 저도 이제 부르고 있답니다.
    이번 4학년쌤이 너무 좋아 이런 캠패인도 참가하구
    노랫말처럼 아이들이 학교에서 친구들과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네요.
    어떤 누군가는 학교수업시간에 하는거 싫다하는 엄마들도 있지만
    저는 수학영어하는것 보다 이런 교육적인 캠페인이라면 언제든 좋을것 같아요.
    뉴스보면 별별얘기 많지만 저희반은 언제나 즐겁고 사이좋은 사이반이랍니다.
    아이들 좋은 추억 너무 감사드립니다.

  • 김*민2019-07-30

    올해 두 번째로 참여했습니다.
    작년에 4학년 담임을, 그리고 올해 5학년 담임을 해서 그런지
    작년에 찍었던 '교찾희' 영상을 아이들이 이미 많이 알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올해도 아이들과 재미있게 잘 찍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매년 조금씩 높아지는 안무의 난이도(?)가 좀 힘들기도 했지만
    뭔가 '율동'이 아닌 '춤'의 느낌이라 그런지, 아이들도 도전의식을 가지고 잘 참여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도 좋은 추억 남길 수 있도록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유*연2019-07-30

    아이가 집에와서 흥얼흥얼 무언가 노래를 부릅니다.
    궁금해서 무슨노래 불러? 하고 물어보니 학교에서 무슨 캠페인에 부르는 노래라며 동영상도 찍을거라고 하더군요
    학교에는 주로 친구들과 어울려 축구하는 낙으로 학교 가는 아이가 노래를 부르며 동영상까지 찍는다니 무척 궁금해 지더라구요. 어떤 동영상인지 궁금한데도 숨어서 몰래 율동도 하며 노래도 다 외웠다고 하네요. 어떤 동영상인지 정말 궁금했는데. 완성본을 보니 가슴에 뜨거운 것이 뭉글해집니다.
    하트 모양을 만들어가며 부른 영상. 뜨거운 날에 축구보다 친구들과 어울려 율동까지 멋지게 해내는 아이와 친구들이 더욱 밝아 보였습니다. 교실속에서 서로를 존중해가며 말하는 존댓말. 학교성적이 아닌 서로의 작은 장점을 찾아 적극적으로 하는 칭찬들. 아침에 만나 서로에게 합을 착착 맞추는 인사. 서로가 서로에게 몰래 도움을 주는 마니또 까지!
    아이가 학교의 즐거움이 친구들과 선생님께 받는 다양한 관심임을 이 동영상을 보며 알게 되었어요.
    이런 훌륭하고 멋진 동영상을 제작한 현화초 4학년4반 친구들과 담임 선생님! 모두에게 가슴속 깊이 따뜻한 박수를 보냅니다!

  • 염*돈2019-07-30

    교실에서 찾은 희망은 절심함의 시작이었습니다. 갈등과 험담, 욕설, 비판으로 가득한 교실의 흐름을 부드럽고, 배려하고, 도와주고, 따뜻함의 흐름으로 바꾸기 위한 저와 아이들의 처절한 노력으로 시작된 프로젝트였습니다. 아이들도, 그리고 교사인 저도 그런 따뜻함이 넘치는 교실을 원했습니다. 그런데 하루하루를 살아가다보면 머리로는 이해되는 것이 실천으로는 옮겨지지 않을 때가 많았습니다. 제가 아이들에게 날선 마음으로 다가가면 교실의 문화는 점점 더 어두어지고 날카로워지곤 했지요. 같이 함께 피부를 맞대어 느끼면서, 서로 땀흘리면서 서로의 가치를 느낀다면 이러한 흐름을 바꿀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에서 시작된 교실에서 찾은 희망은 저와 아이들에게 "기대되는 희망"을 안겨다 준 소중한 기회이며 따뜻한 시간이었습니다. 아직 우리반에 평화가 완벽하게 정착된 것은 아니지만 그냥 그 시간 자체로, 우리는 미래의 희망을 보았고, 같이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2학기가 시작되는 한달 뒤, 우리의 변화된 모습을 기대해보며, 교실에서 찾은 희망을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 박*하2019-07-30

    교실에서 찾은 희망을 한 후 친구들과 더 가까워진 같습니다.
    자소행 5-2반 화이팅

  • 정*연2019-07-30

    2년동안 교실에서 찾은 희망을 찍으면서, 학생들이 학년 마지막에 가장 기억에 남는것이 교실에서 찾은 희망이라고 말했었어요! 그만큼 학생들의 노력, 성취감을 모두 겪을 수 있는, 학생들이 똘똘 뭉칠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찾희.
    믿고가는 교찾희 이지만 올해는 2학년 친구들과 할수 있을까 사실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학생들을 믿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다는 생각에 교찾희를 찍기로 했습니다.
    고맙게도 학생들은 열심히 연습하고 따라와 주었고, 너무나 의욕적으로, 또 재미있게 촬영했어요!
    2학년 선생님들 도전해보세요~! 또다른 매력이있습니다 ^^!

    학생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기를 바래봅니다.
    교찾희는 학생뿐 아니라 교사에게도 좋은 추억이 남는것 같아요.
    영상을 보기만 해도 새록새록 그때의 생각이 생각이 나요.

    영상을 찍으면서 약속한 실천사항들 실천하면서 좀 더 우리반이 되기를 바랍니다.
    수많은 학생들이 교찾희에 참가하면서 따뜻한 추억이 생기고 따뜻하게 말하고 있을 다른 학교 학생들을 생각하니 제가 다 따뜻해지네요.^^

    2학년 6반 친구들 수고했어! 앞으로 남은 2학기 더 재미있게 보내자 :)! 사랑해

  • 홍*화2019-07-29

    행복한 활동을 제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오*진2019-07-29

    전 이걸찍을때 떨리고 거거정되는 마음이었는데
    이 교실에서 찾은희망을 찍고난후 흥미도 가지고 친구둘과도 더 즐겁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수있게 되었습니다.
    전 또이 영상을 찍고 더 많은 친구와 사기고학교생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저는 또 이 농소초등학교 합창부를 다니는데 40명 가까이 되는데 저만 남자입니다. 그래도영상을 찌고 여자애들과도 친하게 진해고 또 제가4학년인데 3,2,1학년들도 친해졌습니다 전 이 교실에서 찾은 희망을 찍으므로써 제 인생에 크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 또 이 교실에서 찾은 희망을 게속 찍고 십습니다.앞을로도2020년,2021년,2022년도에도 게속 교실에서 찾은 희망이 게속나왔으면 종겠습니다.

  • 노*정2019-07-28

    사이좋은 사이반 우리 귀염둥이들^^ 항상 친구들을 배려하며 따뜻한말을 건내는 우리반 친구들을 보며 선생님도 많이 배우고 힘을 얻어요! “따뜻하게 말해줘” 라는 미션을 성공하기 위해 우리반 친구들의 평소 모습을 그대로 담아내도 될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교찾희 참여하면서 즐거운 추억을 많이 쌓을 수 있었던 덧 같아요! 4-2반 파이팅:)

  • 임*진2019-07-28

    선생님 추천으로 난생처음 '교찾희'라는 것을 하게 되었다.
    처음엔 하고 싶지 않았다. 하지만 하다보니 점점 재미가 붙고
    교찾희 영상을 찍을 때가 되면 줄겁게 임하였던 것 같다. 교찾희 참여를 계기로 우리반을 더 따뜻한 반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우리에게 교찾희라는 것을 가르쳐 주신 우리 담임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다음에 또 참가할 기회가 생긴다면 기꺼이 다시 참여할 것이다.

처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끝
SNS 공유하기
facebook 구글 플러스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파트너

이전 다음 재생
학교 검색
검색 직접등록

*학교명 검색 시에도 학교가 없다면 직접 등록을 해주세요.

번호 구분 학교명 주소 연락처
검색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