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우수댓글

  • 김*솔2019-06-06

    어린 동생들의 영상을 보니 6학년인 나보다도 대형을 맞춰 춤을 더 잘 추는 것 같았다. 너무 귀엽기도 하였고 나도 춤을 배우고 외우면서 힘들었는데 따라하는 것을 보니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2019교실에서 찾은 희망' 춤을 출 때 동생들이 밝고 활기찬 모습으로 춤을 추는 것을 보니 나도 기분이 좋아지고 노래가사와 제목처럼 희망의 씨앗도 싹터가는 것 같았다. 그냥 춤 추고 연습할 때 보다 영상을 찍으니 더 재미있었고,'교실에서 찾은 희망' 춤을 출 때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도, 집에서도 ,학원에서도, 일상 생활에서 춤출 때 처럼 밝고, 기쁜 모습으로 생활할 것이다. 이 춤을 배울 때 연습하는 과정이라 어렵고 힘든 점도 있었지만 막상 춤을 배우고 영상도 올렸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고, 나 스스로가 더 밝고 활기차 졌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렇게 쭉 기쁘고, 활기차고, 밝은 모습으로 다른 사람들을 대해주고 나 자신도 그렇게 생활하고 싶다. '교실에서 찾은 희망'을 연습을 하면서 친구와도 한 걸음 더 가까워진 것 같고, 이 춤으로 인해 친구사이를 더 졸게 만들어 줬던 것 같다. 지금까지 춤을 배우며 나도 한걸음씩 더 배워나갈 수 있어서 좋았다.^^!!!!

  • 오*혁2019-06-06

    언제나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우리 고잔초 4-4반 상큼발랄딸기반.
    하지만 그러다보면 종종 자신의 감정만을 생각하여 있는 그대로 드러내는 경우가 많았어요.
    교사로서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고민하다 우연히 SNS를 통해 '교찾희'를 알게 되었지요.
    막연하게 '따뜻한 말'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기보다 캠페인을 통해 반 전체가 협력하여 춤을 배우고, 재미있으면서도 의미 있는 미션을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따뜻한 말'을 스스로 생각해보고 전달해보는 것이 더욱 아이들에게 와닿지 않을까 생각하여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모두가 긍정적으로 생각한 것은 아니었어요. 춤에 대해 두려움을 가진 친구도 있었고, 미션 수행에 대한 부담을 가진 친구도 있었어요. 하지만 그런 두려움과 부담감은 '협력'이라는 단어를 통해 떨쳐낼 수 있다는 것을, 나아가 한 명도 빠짐없이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소중하고 아름다운 추억 하나를 만들었다는 것을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깨달을 수 있었답니다.
    약 2달 동안의 프로젝트! 무더위 속에서도 성실히, 무엇보다 즐겁게 참여해줘서 진심으로 고마워요.
    우리 딸기반! 희망이라는 거...우리반은 찾았지?ㅎㅎ♥

  • 주*선2019-06-06

    입학을 하며 기대 반 설레 반 두려움 반 여러 가지 감정이 교차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우선은 감동이 있었지요~ 우리 아이가 벌써 커서 초등학교에 입학을 하니 감회가 새로 웠습니다. 기쁘면서도 한편으로 친구들과는 잘 적응할까? 친구들과 싸우지 않을까? 왕따는 당하지 않을까? 이런 고민을 하고 있을 때 학급에서 교실에서 찾은 희망을 참여 하는 소식을 듣고 인터넷으로 찾아 보았지요~ 다른 학교폭력예방교육도 많이 있지만 교실에서 찾은 희망은 노래가 귀에 쏙쏙 들어오며 신났습니다. 처음에 연습할때 춤을 추는 것이 부끄러웠다고 합니다. 하지만 연습을 할수록 부끄러움은 극복이되고 그 과정에서 우리아이가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제일 좋은 것은 친구들과 연습을 하면서 처음에는 서먹했던 친구들끼리 자연스럽게 친하게 되는 모습니다. 직장 다니느라 아는 엄마도 없어서 친구관계에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계기로 한방에 해결했습니다.

참여소감 보기

9379건의 댓글 등록 되어 있습니다.

  • 김*숙2019-06-24

    우리아이들이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기특하고
    이쁘네요.
    열심히 만들어주신 담임선생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2-5반 아이들 화이팅~~
    예쁘게 무럭무러 자라라♡

  • 정*희2019-06-24

    아이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영상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마냥 어리게만 생각했던 아이가 친구들과 함께 무언가를 만들어내겠다는 것이 참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생각하고 있는 바를 이렇게 동영상으로 표현했다는 사실만으로도 너무 기특합니다. 우리 아이들의 성장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 백*미2019-06-24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에서 나오는 따뜻한 말들의 힘을 믿습니다. 아이들이 힘을 모아 열심히 만든 영상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지네요. 선생님도 아이들도 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최고에요!!!

  • 백*우2019-06-24

    어느덧 제딸이 중학생이 되고 친구들과 열심히 제작한 영상을 보니 아주 뿌듯하고 행복합니다 어린애로만 보였던 아이들이 어느새커서 영상을 제작하고 소재또한 친구들을 사랑하자는 내용이여서 더욱더 맘에 듭니다 세상에서 소중한 친구 한명이라도 있다면 인생을 잘산거라고 그러는데 우리때와 달리 요즘아이들은 친구에 소중함을 잘 모르고 이기적인거 같아 안타까울때가 있습니다 왕따 학교 폭력 이모든게 일어나면 안되지요 세상 어느 부모나 자식은 소중한 존재이니깐요 우리 진남여중 1학년 4반은 친구들과 서로 아끼면서 사랑하면서 배려하고 이해해주고 양보하며 잘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사춘기에 들어서는 아이들이 친구들과 잘지내야 사춘기도 잘 지나갈꺼라 믿습니다 소중한 친구야 이 말을 잊지말고 가슴에 되새기며 모든 사람들은 사랑하고 사랑받고 살아야된다는것을 잃지않았음 좋겠습니다 사랑받는 사람이 사랑을 줄줄도 안다고 이쁜 학생들이 이쁜 말과 이쁜 맘으로 서로 도와주며 위로해 주며 살았으면 좋겠어요 영상도 너무 깜찍하고 이쁩니다 사랑하는 아이들아 꼭 행복한 세상 만들어가며 서로 아끼고사랑하며 지내라

  • 우*아2019-06-24

    '교실에서 찾은희망'에 참여해 보니 친구들과 선생님과의 더 즐거운 추억을 남길수 있을것 같고 이런것이 있다고 추천을 해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저또한 춤추는것을 좋아하고 실수를 해도 서로 격려하고 배려해주면서 실제로 학교폭력을 예방할수 있을것만 같아요
    만약에 교찾희(교실에서 찾은 희망)를/을' 유트브'같은곳에 올려서 구독자나 좋아요,댓글도 많이 달면 기분이 좋고 진짜로 학교폭력이 예방이 잘 되면 무언가 '정말 내가 이걸 해냈구나' 라고 생각되서 뿌듯할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댓글을 많이 달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윤*순2019-06-24

    길음초205 퍼져라 희망홀씨~
    모양도 색깔도 다른 서른하나의 꿈을 품은 희망홀씨들이 또 하나의 아름다운 걸음을 걸었습니다. 지켜보는 학부모로서 뿌듯하고 자랑스럽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모습에 감동이 느껴집니다. 정말 홀씨들이 웃음을 머금고 신나게 춤을 추네요. 함께 하기에 아름다운 경험을 하게 해주신 우리 길음초 2학년 5반 최선화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런 멋지고 커다란 마당을 차려주신 세계시민학교에 감사드립니다. 멋진 마당에서 뛰논 여러 아이들이 함께하고 나누고 서로 토닥여주고 이끌어주는 따뜻한 리더이자 구성원으로서 미래를 밝혀주리라 믿습니다. 정말 멋진 마당의 멋진 모습이었습니다. 자랑스런 길음초 2학년 5반을 응원합니다

  • 이*호2019-06-24

    같이해서 즐거웠고 재미있었고 촬영하러갈때 다리도 아프고
    너무 더워서 힘들었지만 재미있었습니다

  • 권*찬2019-06-24

    노래와 율동을 통해 소통하는 아이들 모습이 너무 좋고 사랑스럽습니다~~^^ 가사말도 좋아 전달하는 메세지가 잘 느껴집니다. 이들 통해 우리 아이들 교실에 웃음꽃과 서로서로 사랑하는 마음이 자꾸자꾸 커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 박*경2019-06-24

    학생들과 함께 영상을 찍으며 힘들고 번거로웠던 순간도 있었지만, 영상을 찍으며 아이들이 서로 웃고, 떠들고, 춤을 추는 그 과정 자체가 바로 교실에서 찾은 희망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이 동영상이 제 3번째 제자들과의 소중한 추억인 동시에 학교폭력 극복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장*찬2019-06-24

    처음에는 잘 못하고 힘들었는데 친구들이 할 수 있다고, 잘 한다고 힘을 실어줘서 조금 더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만약에 다음에 또 이행사를 참여하게 된다면 제가 먼저 친구들에게 다가가 손을 내밀어 줄것입니다.
    그리고 이번일을 하면서 친구들과 조금 더 가까워진것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앞으로 이런 취지의 일들을 많이 많이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에 옆에는 도움이 필요한 친구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도와주기 힘이들었는데 친구들이 충분히 잘한다고 우리는 손을 내밀어 주지 않았는데 네가 먼저 그친구에게 손을 내밀어 준 것은 잘 한것이라고 얘기를 해줘서 힘이났습니다. 이제는 더 잘할 수 있을것 같아요. 친구들아 모두 모두 고마워~~!

처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끝
SNS 공유하기
facebook 구글 플러스

월드비전 세계시민학교

파트너

이전 다음 재생
학교 검색
검색 직접등록

*학교명 검색 시에도 학교가 없다면 직접 등록을 해주세요.

번호 구분 학교명 주소 연락처
검색해주세요.